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예단준비2-은수저, 닥스 예단 이불

예단 삼총사 중 두번째로

은수저와 예단 이불을 준비했습니다.

은수저는 독이 묻으면 색깔이 변하죠~

그래서 시부모님의 건강은 챙기겠다는 의미,

이불은 잠자리를 챙기겠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예단이불로 황금실로 수놓아져있고 화려한

예단틱한 이불을 준비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일상에서 편하게 쓰라고 모던한 이불로도 많이 준비한다고 해서

롯데 백화점 닥스에 가서 구입을 했어요~

퀸 사이즈 한세트랑 남편방에 1인용 돌침대가 있는데

어머님은 거기서 주무신다고 해서 1인용 세트도 함께 주문했답니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 안하지만

퀸 사이즈 한세트(깔개, 이불, 베개, 베개솜)는 대략 100만원 정도였고,

1인용 한세트는 50만원 정도였어요.

 

이불이 이렇게 비싼지 첨 알았어요;;;;

 

두번째로 준비한 은수저 입니다.

포장은 제가 직접 했는데 어떤가요?

업체에서 한꺼번에 구입하지 않고 하나하나 직접

준비하려다 보니 포장도 셀프로 해야 했답니다 ^^

 

포장을 풀면 요렇게 은수저 한쌍이 파랑과 빨강

주머니에 들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건 방짜 유기 수저 세트에요.

예단 삼총사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5개 방짜 유기 수저세트도 예단에 포함시켰어요~

 

 

이런글도 있어요!!

예단준비1. -예단 삼총사, 김수영 방짜 유기 그릇 

https://chong83.tistory.com/3